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엔진오일 교환 주기 알려주세요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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엔진오일은 일반적으로 500km ~ 1000km 마다 교환주기를 잡고 있습니다.
하지만 반드시 정답은 없습니다.
500km타고 센터를 방문하여 오일을 교체하시고
상태에 문제가 없거나 주행 습관이 고알피엠을 자주 쓰시지 않는다면
1000km ~ 1500km 마다 가는 것도 문제가 되지 않습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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세차시 체인에 오일이 씻겨나가면 어쩌죠? 또 엔진에 기름이 묻어 있는데 점검을 받아야 하나요?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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체인에 오일은 체인구리스라고 합니다.
세차로 인해 구리스가 씻겨나가진 않습니다.
안심하시고 세차를 하셔도 됩니다.
또한 엔진에 기름이 묻어있다고 하셨는데 엔진틈새로 기름이 보인다면
먼저 비누나 기름종이로 깨끗이 닦아낸 후 체크를 해야 합니다.
계속 새는건지 어디서 새는 것인지를 찾아보시고 새는 것이 보인다면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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오토바이를 타다가 한번 옆으로 넘어졌고 그 후로 머플러에서 흰색 연기가 나오는데 점검을 받아야 하나요?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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넘어지셨을때 오일이 역류했을 가능성이 있습니다.
오일이 역류하면 엔진오일과 같이 연소되면서
배기구에서 흰색 연기가 날 때도 있습니다.
빠른시일내에 정비소에 방문하셔서 점검을 받아보시길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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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고차 거래는 어떻게 진행되고 관련 서류가 무었인지 알려주세요?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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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고차 등록을 위해서는 『이륜차 신고사항 변경신고서』, 『이륜차 사용신고필증』,
『양도인 인감증명서』, 『양도양수증명서』, 『책임보험 가입증명서』가 필요합니다.
이때 주의 할 사항은 신고필증 상의 차대번호와 구입차량의 차대번호가 일치하는지
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.
확인이 끝나면 서류를 제출하시고 보험료 및 취득세를 납부하신 후 영수증을 제출하면
사용신고필증을 받습니다.
자세한 문의는 해당 동사무소나 구청의 자동차과를 방문하시면
친절히 안내해 드립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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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고오토바이 점검사항이나 체크사항 좀 알려주세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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중고오토바이를 구매하셨다면 일반적으로 클러치케이블, 스로틀케이블, 엔진오일 3가지는 교체를 합니다.
또한 체크사항으로는 에어크리너와 점화플러그, 브레이크패드, 브레이크오일,
체인, 기어, 타이어마모 정도 점검 받아보시기 바랍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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겨울철 오토바이 관리 방법 좀 알려주세요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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겨울철에 제일 문제가 많은 곳은 배터리 및 시동입니다.
낮은 온도 탓에 배터리 방전이 잦은데 가장 기본적인 해결 방법으로는
2주에 한번씩 시동을 30분 정도 걸어주시면 됩니다.
이외의 방법으로는 배터리를 탈거하여 실내 보관해주시면 됩니다.
또한 엔진의 손상을 최소화 하기 위해 주행하기 전 최소 30초의 엔진 예열을 하시길 바랍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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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비 요금이 지역마다 다른데 왜 그런거죠?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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정비요금은 부품가와 공임(공임수가 및 공임 시간)으로 나누어집니다.
여기서 부품가는 부품과 물류비로 측정 되어있습니다.
지역마다 물류비나 부품수급 관련하여 차이가 있을 수 있으며,
이외에 공임부분에서 업체마다 일정 부분 차이가 있습니다.
공임시간이나 공임수가를 정하는 기준이 지역별로 약간 다를 수 있기 때문입니다.
고객은 정비사분들의 기술력에 대한 적정금액을 지급하고
정비업체도 고객에게 정비한 부분에 대해 정확하게 설명하여
서로를 배려하는 문화가 정착되길 바랍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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엔진 점검 방법을 알 수 있을까요?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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시동을 걸고 엔진 마찰음을 들어보고 파열음이 나는지 확인합니다.
여기서 RPM을 서서히 올려보고 배기음과 엔진 마찰음을 확인해서
불규칙적인 증상이 있다면 엔진에 이상이 있을 수 있습니다.
이런 경우 가까운 정비소에서 점검을 받아보셔야 합니다.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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밧데리 점검 방법이 있나요? |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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키를 켜고 시그널(윙커)를 좌우로 작동시킵니다.
그리고 라이트를 ON으로 조작하고 뉴트럴램프 파란등을 들여다 보고
브레이크를 작동시킬 때 밝기가 크게 변하면 밧데리를 교체해야합니다.
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